이사야 말씀

" 내가 너를 고치고 평강을 주리라 "

Olive J 2024. 8. 5. 07:00

- 이사야 57장 14절-21절 말씀 -

인도하고 고치겠다고 하신 약속

14.  그가 말하기를 돋우고 돋우어 길을 수축하여 내 백성의 길에서 거치는 것을 제하여 버리라 하리라
15.  지극히 존귀하며 영원히 거하시며 거룩하다 이름하는 이가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있으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있나니 이는 겸손한 자의 영을 소생시키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생시키려 함이라
16.  내가 영원히 다투지 아니하며 내가 끊임없이 노하지 아니할 것은 내가 지은 그의 영과 혼이 내 앞에서 피곤할까 함이라
17.  그의 탐심의 죄악으로 말미암아 내가 노하여 그를 쳤으며 또 내 얼굴을 가리고 노하였으나 그가 아직도 패역하여 자기 마음의 길로 걸어가도다
18.  내가 그의 길을 보았은즉 그를 고쳐 줄 것이라 그를 인도하며 그와 그를 슬퍼하는 자들에게 위로를 다시 얻게 하리라
19.  입술의 열매를 창조하는 자 여호와가 말하노라 먼 데 있는 자에게든지 가까운 데 있는 자에게든지 평강이 있을지어다 평강이 있을지어다 내가 그를 고치리라 하셨느니라
20.  그러나 악인은 평온함을 얻지 못하고 그 물이 진흙과 더러운 것을 늘 솟구쳐 내는 요동하는 바다와 같으니라
21.  내 하나님의 말씀에 악인에게는 평강이 없다 하셨느니라

 

- 이사야는 하나님께서 유다 백성을 회복의 길로 인도하시며, 그들의 회복에 방해가 되는 장애물을 제거하실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 즉 죄를 깊이 뉘우치고 회개한 자와 함께 하시며, 그의 영과 마음을 소생시키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사실 유다 백성은 그들의 탐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 앞에서 지속적으로 죄악을 저질렀기 때문에,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과 형벌이 마땅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백성에게 목자의 심정을 품으시고, 그들에게 회복과 평강을 주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전히 패역해 자기 마음의 길로 걸어가는 자들을 고치시고 인도하시며, 관계 회복을 통해 평강을 주십니다. 일상과 신앙생활에서 평안을 잃어버리고 흔들릴 때, 하나님 앞에 겸손히 나아가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기를 바랍니다.

 

< 오늘의 기도 >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 앞에 애통하는 심정으로 겸손히 나아가 회복과 평안을 경험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