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말씀요약

갈라디아서 2장 20절 말씀

Olive J 2020. 6. 18. 21:50

- " 중심잡고 살자"

갈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 시간을 잘 경영하고 관리하자 

-옛 자아는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박혀 죽었다 그리스도 중심으로 사는것이다.

 

1. 예수중심 : 예수님이 기뻐하는삶,  내 마음에 주인으로 모시고 사는것이다.

2. 교회중심 : 그리스도의 몸이신 교회를 사랑하며 모이기를 힘써야한다.

                 "교회는 어머니와 같다" - 칼빈-

3. 성경중심 : 말씀대로 사는 것이다.

                " 나의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 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요한복음 14장 21절-

 

- 순종하는백성을 만나주시고  그리스도 중심으로 살아야 한다. 중심을 븥잡고 살아야 한다.

- "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 - 이사야26장3절-

- 심지가 견고한 자를 지키신다.

-"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 -사무엘상16장7절 하반절-

-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아멘-

 

 

 

-2019.1.1 동도교회 옥광석 담임목사님 설교말씀 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