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말씀요약

" 끝난 다음에 "

Olive J 2021. 8. 29. 07:00

- 이사야 65장 17절-25절 말씀 -

 

새 하늘과 새 땅 창조

17. 보라 내가 새 하늘새 땅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18. 너희는 내가 창조하는 것으로 말미암아 영원히 기뻐하며 즐거워할지니라 보라 내가 예루살렘을 즐거운 성으로 창조하며 그 백성을 기쁨으로 삼고
19. 내가 예루살렘을 즐거워하며 나의 백성을 기뻐하리니 우는 소리와 부르짖는 소리가 그 가운데서 다시는 들리지 아니할 것이며
20. 거기는 날 수가 많지 못하여 죽는 어린이와 수한이 차지 못한 노인이 다시는 없을 것이라 곧 백 세에 죽는 자를 젊은이라 하겠고 백 세가 못되어 죽는 자는 저주 받은 자이리라
21. 그들이 가옥을 건축하고 그 안에 살겠고 포도나무를 심고 열매를 먹을 것이며
22. 그들이 건축한 데에 타인이 살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이 심은 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 백성의 수한나무의 수한과 같겠고 내가 택한 자가 그 손으로 일한 것을 길이 누릴 것이며
23. 그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겠고 그들이 생산한 것이 재난을 당하지 아니하리니 그들은 여호와의 복된 자의 자손이요 그들의 후손도 그들과 같을 것임이라
24.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을 마치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며
25. 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먹을 것이며 사자가 소처럼 짚을 먹을 것이며 뱀은 흙을 양식으로 삼을 것이니 나의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겠고 상함도 없으리라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니라

 

 

- 모든 것에는 끝이 있습니다. 우리가 현재를 살아가지만 미래를 바라봅니다.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가장 지혜로운 삶은 어떤 것일까요? 사회에서는 현재 두 가지 형태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첫째는 현재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힐링, 여러가지 경험으로 당장 현재 누릴 수 있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둘째는 끝만을 맹목적으로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는 아랑 곳하지 않고 그저 끝만을 고집하며 살아갑니다.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극심한 어려운 가운데 이 두가지 중 나는 어디에 마음을 두고 현재를 살아가는지 잠시 생각합니다. 오늘 본문 말씀 17절에서는 새 하늘과 새 땅이라는 새로운 것을 의미하는 말씀이 나옵니다. 이전과 다르다는 것입니다. 이전에는 죄로 인해 왜곡과 결핍, 고통, 질병.... 지금 살고 있는 것이 이전 것이 되고 새로운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다고 합니다. 죄가 존재하지 않는 곳. 영원하신 하나님과 함께 영원한 기쁨을 가지며 그 기쁨 가운데 소통하며 살아가는 것이 신앙인의 삶입니다. 그 안에서 살아가는 우리에게 24절 말씀에서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부르시기 전에 응답하시고 말이 마치기 전에 하나님은 들으신다고 하십니다. 예배를 통해 새 하늘과 새 땅을 소망하며 살아가시길 원합니다.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 현재도 중요하고 미래도 중요하지만 어디에 마음을 두고 살아가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오늘 말씀에 나오는 새 하늘과 새 땅을 소망하며 현재의 삶에 주저하거나 망설이지 마시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한 주간의 신앙의 여정이 되시길 축원합니다 아멘.

 

 

 

- 하나님과 영원한 기쁨을 누리며 산 소망되신 예수님만을 바라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1.08.22    주일예배 김종경 목사님 말씀 中-

 

 

 

 

 

 

 

 

'설교말씀요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마라와 엘림 "  (0) 2021.09.12
" 인생 시크릿 "  (0) 2021.09.05
" 인도하시는 하나님 "  (0) 2021.08.22
" 나는 스스로 있는 자이니라 "  (0) 2021.08.15
" 고난 가운데 찾아오시는 예수님 "  (0) 2021.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