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말씀요약

갈라디아서 6장 14절 말씀

Olive J 2020. 6. 23. 09:30

" 그리스도의 십자가 "

14.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대한민국의 십자가 세우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십자가를 바라보면 감격스럽습니다. 십자가가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십자가를 자랑할 것이다 -사도바울의 말-

-십자가가 외에 자랑할 게 없다 평생 십자가 외에 자랑할 게 없다는 사도바울의 간증과 고백을 묵상합니다.

-오직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을 자랑해야 합니다. 왜 십자가를 자랑하는가?

 

- 가장 잔인하고 가장 혐오스러운 형벌    -키케로의 말-  : 구속의 은혜 때문입니다.

 

- 로마서 3장 24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 그리스도 예수 안에 속량 때문에 - 속량(영적 의미) : 몸값을 치르고 되찾음.

 

-십자가 사건을 통해 모든 죄를 사해 주셨습니다. 십자가의 속량 때문에 하나님께 의롭다 칭함을 받았습니다.

 

-속량의 은혜를 제대로 깨닫지 못한 사람들 사이의 잘못된 복음으로 사도바울은 분노하여 갈라디아 서를 썼습니다.

 

-구원의 길 죄 사함의 길은 오직 한길 예수 그리스도의 속량으로 인해 구원받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속량의 은혜를 평생 잊어서는 안 됩니다.

 

-또한 하나님의 은혜는 날마다 기억해야 하는 은혜입니다- 죄의 자유함, 영혼의 질병 고침, 잘못된 가치관 고침 받음, 죄인 되었던 우리가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속량 되었으니 얼마나 기쁜가!

-십자가의 진리를 깨달음이 한량없는 기쁨과 감사입니다.    아멘

 

 

 

 

                                                                                                              - 2019.3.24 말씀 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