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레미야 29장 24절-32절 말씀 -
24. 너는 느헬람 사람스마야에게 이같이 말하여 이르라
25. 만군의 여호와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여 이르시되 네가 네 이름으로 예루살렘에 있는 모든 백성과 제사장마아세야의 아들 스바냐와 모든 제사장에게 글을 보내 이르기를
26. 여호와께서 너를 제사장여호야다를 대신하여 제사장을 삼아 여호와의 성전감독자로 세우심은 모든 미친 자와 선지자 노릇을 하는 자들을 목에 씌우는 나무 고랑과 목에 씌우는 쇠 고랑을 채우게 하심이어늘
27. 이제 네가 어찌하여 너희 중에 선지자 노릇을 하는 아나돗사람 예레미야를 책망하지 아니하느냐
28. 그가 바벨론에 있는 우리에게 편지하기를 오래 지내야 하리니 너희는 집을 짓고 살며 밭을 일구고 그 열매를 먹으라 하셨다 하니라
29. 제사장스바냐가 스마야의 글을 선지자 예레미야에게 읽어서 들려 줄 때에
30. 여호와의 말씀이 예레미야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31. 너는 모든 포로에게 전언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느헬람 사람스마야를 두고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가 그를 보내지 아니하였거늘 스마야가 너희에게 예언하고 너희에게 거짓을 믿게 하였도다
32.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보라 내가 느헬람 사람스마야와 그의 자손을 벌하리니 그가 나 여호와께 패역한 말을 하였기 때문에 이 백성 중에 살아 남을 그의 자손이 하나도 없을 것이라 내가 내 백성에게 행하려 하는 복된 일을 그가 보지 못하리라 하셨느니라 이것은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예레미야가 선포한 칠십 년의 포로 생활은 유다 백성에게 사형 선고와도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예레미야가 쓴 편지의 내용을 거부하며, 예레미야가 대세를 거스르며 하나님의 능력을 무시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유다 백성의 생각을 대변하는 이가 스마야였습니다. 그는 예레미야를 강대국에 맞서지 않고 나라를 파는 매국노로, 하나님을 이방신에게 파는 배교 행위자로 규정합니다. 그래서 제사장 스바냐에게 편지를 보내 예레미야를 책망하라고 촉구합니다(27절).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스마야의 생각이 편견이며, 하나님께 패역한 행위라고 말씀하십니다(32절). 그리고 스마야뿐만 아니라 그의 자손까지 멸하시는 벌을 내리십니다. 바벨론 포로에게 칠십 년은 한 세대가 지나가는 긴 시간으로 느껴지겠지만, 하나님의 관점에서 이는 자신의 백성을 돌이키시고 회복시키기 위한 순간과도 같은 시간입니다(참조 전도서 3장 14절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모든 것은 영원히 있을 것이라 그 위에 더 할 수도 없고 그것에서 덜 할 수도 없나니 하나님이 이같이 행하심은 사람들이 그의 앞에서 경외하게 하려 하심인 줄을 내가 알았도다 ).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은 사람의 귀에 듣기 좋은 거짓에 현혹되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지혜를 따라 살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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